[개발] 스팀코인판 Swap 기능 #4 테스트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스왑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스팀코인판 오른쪽 사이드바에 token swap이라는 위젯을 넣을 것입니다.


개발하면서 가장 걱정됐던건 3가지

  1. 가짜로 토큰을 보냈는데, 우리 서비스가 토큰을 보내준다.
  2. 고객이 보낸 토큰을 받고, 아무 응답이 없다.
  3. api, server 문제 발생할 경우, 우리 서비스가 토큰을 보내준다.

이 문제들을 모두 점검하고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1번에 대해서는 이전글에서 작성한것 처럼 처리 했고요.

2번에 대해서는 에러들이 발생하면 0.001steem과 함께 메모를 보내려고 합니다.

3번 문제 관련해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를 찾아봤습니다. 이 에러들에 대해 예외처리 코드를 추가한 상태입니다.

발생할 수 있는 에러들..

  • 스팀, 스팀엔진 api 에러
  • 가격 api 에러
  • db 에러

요 에러들에 대해 일부로 발생시켜보면서 프로그램이 죽지 않는지 확인했고요. 엉뚱한 토큰을 보내는지도 체크해봤습니다.


배운것

이번 개발을 하면서.. 테스트 코드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코드를 작성할때 테스트 코드를 짜면서 하지는 않았는데, 이렇게 여러경우를 체크해야하는 경우는 있으면 좋겠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걸 TDD(Test Driven Development)라고 부르는데, 적용해보면 좋겠군요. 다만, 이걸 적용하는것 자체에 코드도 많이 작성해야하고 배워야하는 것도 있고요. 고민입니다. 이번 개발에서는 간단하게 테스트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내가 원하는 대로 동작하는지 각 함수들을 체크하는 정도로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개발] 스팀코인판 Swap 기능 #4 테스트’

Comments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