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스팀코인판 Swap 기능 #6 전환 비율 조정 검토중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러블리연님의 후기

https://www.steemcoinpan.com/sct/@lovelyyeon.sct/krwp-sbd 에서 러블리님이 환전을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sbd가 들어왔다고 말해주셨는데요.

그런데 계산을 해보니, 당시 SBD 시장가격으로나 3일 평균 스달가격으로나, 70만원보다 10%이상 많은 원화 환산금액을 받게 되는 것이였습니다.(차액은 스왑계정으로 재송금하였습니다.)

원인을 찾아봤습니다.

현재 스팀코인판의 3일 평균가는 코인개코가 제공하는 api를 활용해서 계산합니다. 우리팀에서 api를 활용해서 계산한 SBD의 평균가를 확인해봤는데 가격이 아주 낮게 나오더군요.

이유는 코인개코에서 뚝 떨어진 sbd가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sbd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KRWP에 비해 많이 낮아진것입니다. SBD가격이 낮다는 의미는 KRWP를 SBD로 전환신청을 하면 많은 SBD를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SBD 가격이 확 떨어진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이게 러블리연님이 스달을 생각보다 많이받게된 이유로 생각하고있습니다. (아직 시스템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러블리연님이 차액을 재송금해주셨는데요. 감사합니다.)


좀 더 분석해봤습니다. 코인개코에서 sbd가치가 떨어진 이유는 코인개코는 여러개의 거래소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데 그 중에 한 곳의 거래소가 낮은 가격으로 스달이 거래됐기때문으로 보입니다. 제가 당장 그 거래소 (HitBTC)에 가입해서 사고 싶었는데.. 지금이라도 가입해야하나 ㅎㅎ


업데이트 예정

swap 시스템 자체 개발은 거의 끝났지만, 전환비율은 신중히 정하고 테스트가 필요해보입니다. 전환비율은 변경될 수 있으니 변환시에 비율을 확인해주세요.

또한, 스팀, 스달, 토큰 가격을 가져오는 api 자체도 점검이 필요해보이는군요. 스팀, 스달 가격을 어디서 가져오는게 좋을까요? 알려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현재
1SCT = 3일동안 스팀엔진에서 거래된 금액의 평균rkqt
1SCTM = 3일동안 스팀엔진에서 거래된 금액의 평균값
KRWP = 1000원을 스팀현재가로 나눈다. (1000 / 코인개코에서 스팀 한화 가격)
SBD = 코인개코에서 스달 미국달러 가격 / 코인개코에서 스팀 달러 가격

감사합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개발] 스팀코인판 Swap 기능 #6 전환 비율 조정 검토중’

댓글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