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 부자의 지혜 - 월레스 D. 워틀스

http://www.yes24.com/Product/goods/58256627

이 책은 마음가짐에 대해 쓴 책이다. 마음가짐에 대한게 인상깊었다. 이 책은 1910년에 출판된 책이다. 시대가 지금과 맞지 않더라도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는 나에게 와닿았다. 이 책에서 반복적으로 말하는 내용은 아래의 세 문장이다.

목표와 꿈을 구체화해라.
꾸준히 구체화한다.
꿈을 이루기 위한 걸 실천한다.


좋은 문장

여러가지 좋은 말들 중에 기억에 남는걸 적어봤다.

인생을 살아가는데에는 세가지 동기가 작동한다. 우리는 육체적 건강, 정신적 건강, 그리고 영혼을 풍요롭게 하고자 살아간다.

삶이란, 육체와 정신, 영혼 모두 가꾸는 것. 모든것을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것. 나 자신을 최대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살아가는 것. 삶의 목적은 어제보다 나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서 균형된 삶을 사는 것이다.

신이 원하는 것은당신이 최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 당신이 최고의상태에 이를 때만이 당신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도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 최고의 자신을 만드는유일한 방법은 부자가 되는 것이다.

부자가 되고자하는 열망이 나쁜게아니다. 좋은것이다. 부자가 됨으로꺼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나 자신을 최대로 발전시킬 수 있다. 배우고 행동하고 의미있는 삶을 위해서는 자원이 필요하다.

당신의 직업을 바꾸게 되든그러지 않든 현재에 충실하라. 현재 하는 일에 필요한 모든 노력을 다하지 않으면 안 된다. 원하는 일을 하고 싶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에서 인정을 받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이다.

현재의 일이 중요하다. 인정받는것 중요하다. 항상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라.

현재의 일에 충실했는가. 그러지 못했다.
항상 새로운걸 하고 싶었고, 재밌는것만 하고싶었다.
반성하자. ㅜㅜ


부자가 되는 길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 사는게 아니라,
나를 발전시키기 위해 부자가 되라고 말했다.

세상에 자원은 무궁무진하니, 경쟁하지말라. 남에꺼 뺴앗지 않고 부자될 수 있다. 핍박하고 갈취하지말라. ㅋㅋ

마음속에 선명한 이미지를 그리고, 목적의식과 신념을 굳건히 하고 경쟁의 장이 아닌 창조의 장에서 창조력을 발휘하라. 그리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도록 하라. 그러면 부자가 된 당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어디서 들어본이야기같고 특별하지 않다. 하지만, 이걸 꾸준히 해내는건 특별한일이다.


틀린게 아니고 다른것을 인정하자.

이 책으로 모임사람들과 이야기했다. 사람마다 생각하는 부자와 꿈, 삶의 자세가 다르다는걸 알았다. 다른 생각, 다른 삶의 자세도 존중해야한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독서일기] 부자의 지혜 - 월레스 D. 워틀스’

Comments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