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스승, 롤모델

영화, 만화, 무협지, 세상 모든 스토리에서
주인공은 역경 속에서 스승을 만납니다. 그리고 스승에게 많은 가르침을 받고 역경을 이겨냅니다. 반지의 제왕 ‘프로도’에게는 ‘간달프’, 드래곤볼 ‘손오공’에게는 무천도사가 있죠.

내가 원하는걸, 내가 바라는걸 해낸 사람. 그런 사람을 롤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세상엔 유튜브에서 좋은 롤모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걸 해낸 사람. 유튜브에 검색하세요. 다 나옵니다. 직접 만나지 않아도 롤모델의 노하우와 생각을 들을 수 있게됐습니다.

설 연휴동안 신사임당과 존리님의 유튜브 영상을 몇 개 봤습니다. 존리님은 제 가치투자의 롤모델이고, 신사임당님은 나도 부자될 수 있어의 롤모델로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신사임당님의 영상을 보면서 나도 부자될 수 있어 생각이 들더군요.

존리 대표님의 영상에서 제가 얻은 인사이트는 주식을 가격보고 사지말라. 가치를 보고 사라. 존리대표가 쓰신엄마, 주식사주세요 책 읽어보려고요.

신사임당님 영상들에서 제가 얻은 인사이트는 마음가짐이였습니다.

밥먹듯이 돈벌어라. 돈버는게 특별한 일이 아니다. 팔아라. 빌게이츠, 엘론머스크 될 필요없다. 너도 부자될 수 있다. 신사임당님은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을 팔았다면, 나는 꽤 쓸만한 서비스를 많이 찍어내면된다.

뭐랄까.. 영상을 보면서 동기부여와 위로와 격려가 됐습니다. 이번 한 해 의미있는 해로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일기] 스승, 롤모델’

Comments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