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 보상을 통한 글 작성 유도, 카테고리화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스팀코인판에 적용할 괜찮은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여러분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운영진 팀 내에서도 이거에 대해 다시한번 이야기 해보고싶군요.

1. Waivio 소개

스팀페스트에서 발표했던 서비스들 중에 기억남는 서비스입니다. Waivio라는서비스인데요.
https://waivio.com

테이스팀과 유사한 서비스라고 보시면됩니다. 얘네는 테이스팀하고 다른게 하나있는데요.

레스토랑과 연결했다는 것입니다. 레스토랑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사용자들에게 보팅/리워드를 제공해줍니다.

동작 방식은 이렇습니다.

  1. 제이콥은 리뷰사이트에서 어떤 음식점이 가장 보상을 많이 주는지 선택합니다. 초밥 리뷰를 쓰면 10달러 보팅을 해주고, 김밥 리뷰를 쓰면 1달러 보팅을 해준다고 적혀있군요. 초밥집에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2. 초밥집에가서 초밥을 먹습니다. 정가로 결제합니다.

  3. 리뷰를 쓴후, 처음 받기로 했던 보팅을 받습니다.

  4. 실제로는 $20인데 $10을 받아 $10달러를 아꼈습니다.

이런 시나리오를 위해 필요한걸 여러가지 설명했지만, 암튼 사용자입장에서는 이렇습니다.


2. 스팀코인판에 적용하기

이걸 보고 들었던 생각은 Waivio 시스템을 스팀코인판에 적용해볼만하다. 입니다.

이런식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스팀코인판은 코인 커뮤니티입니다.

비트코인 글을 쓰면 $3 보팅을 해줍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글을 쓰면 $2 보팅을 해줍니다. 트론 글을 쓰면 $5 보팅을 해줍니다. 이런 식으로, 스팀코인판에 원하는 종류의 주제에 대해 글을 쓰면 보상을 하는 것입니다.

거기다가 글 분류는 필수입니다. 상위 메뉴 바에다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론 요렇게 해놓고 글을 보여주고싶네요.

여기서 특정 주제에 해당하지 않으면 이건 매니저가 글을 보이지 않게 처리할 수 있게 하고요.

3. 기대효과

제가 생각한 기대효과는 이렇습니다.

  1. 특정주제로 글 작성 유도
  2. 외부에서 특정주제를 검색했을때 많은 사람들이 들어옴.
  3. 로그인 안하면 보지 못하게함
  4. 회원 수 증가
  5. 커뮤니티 활성화

요런 행복회로를 돌려볼 수 있었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제안] 보상을 통한 글 작성 유도, 카테고리화’

Comments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