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트체인, 힌트멤버십 회원제 운영

힌트멤버십을 활용해서 밥을 사먹어봤습니다.
https://jacobyu.net/힌트체인-구매후기

힌트체인 회원제 운영

전 이번에 힌트멤버십 스테이킹 신청을 해봤는데요. 스테이킹이 뭔지 간단히 적어볼까합니다.

힌트멤버십은 등급별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정 개수 이상의 HINT 토큰을 스테이킹 (토큰을 전송못하도록 잠금한다.)하면 등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만개 HINT를 스테이킹하면 실버회원, 30만개는 골드회원이죠.

전 10만개 스테이킹을 해봤습니다. 현재 가격으로 10만개는 70만원정도입니다. 스테이킹을 한 이유는 등급별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메뉴를 주문할 수 있기 때문이죠.

프리미엄 메뉴는 일반회원이 구매하는 메뉴보다 가격이 더 저렴하거나, 일반회원이 구매할 수 없는 메뉴가 포함돼있습니다. 전 라운지엑스랑 라세느를 구매하고싶어 스테이킹했습니다.
http://hintmembership.com/product-category/premium-member/

스테이킹은 언제든 할 수 있는게 아니고, 월초에 신청을 받아 진행하더라고요. 스테이킹을 하고싶으신 분들은 12월 6일까지 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

스테이킹을 통해, 사용자들의 매도를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요런 생각을 해봅니다. 힌트체인은 스테이킹에 대한 보상도 좋습니다. 등급별 차등 보상/혜택이 좋을수록, 사람들은 높은 등급을 받기 위해 스테이킹 할 거라고 생각해요.

걱정되는게 있다면 실제로 주문을 할 수 있는 사람은 하루에 숫자가 정해져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문할 수 있는 메뉴/상품이 100개라고 해보죠. 회원이 1000명이든, 1만명이든, 10만명이든..

하루에 100개밖에 나가지 않는 것입니다. 회원이 많아질수록 힌트체인에서는 메뉴/상품을 늘려야지 사람들의 불만이 없을것 같습니다. 다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헬스장에서요. 헬스장 크기와 상관없이 회원가입을 무조건 많이 받는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러면 헬스장 회원들을 불만이 많은것 처럼요.

힌트체인이 지금 괜찮은 매장들과 파트너를 맺은것을 봤을 때, 앞으로도 꾸준히 늘릴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기대되는 힌트체인입니당.

감사합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힌트체인, 힌트멤버십 회원제 운영’

댓글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