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트체인(Hint) 소개, 레스토랑을 코인으로 결제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오늘은 힌트체인에 대해 소개합니다.

1. 힌트체인 소개

힌트체인의 백서와 인터뷰를 제맘대로 요약해봤습니다.
힌트체인 한국어 백서
코인원의 힌트체인 인터뷰

힌트체인은 암호화폐 종류 중에 하나입니다. 힌트체인은 HINT라고도 불리고요. 현재 클레이튼 KRC 기반의 토큰입니다.

힌트체인은 기존 음식사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왔습니다. 음식 공급자는 음식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파악하기 위해 많은 마케팅을 하면서 돈을 사용합니다. 음식 소비자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매체에서 음식들을 소개하니 고르기가 어렵습니다.

다시말하자면, 소비자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고, 공급자는 소비자가 원하는 음식들이 뭔지 알고 싶습니다. 힌트체인은 소비자가 소비자의 푸드프로필을 만들어서 공급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걸 목표로 합니다.

2. 실 사용처

현재 힌트체인의 실사용처는 2개입니다.

첫번째, 힌트체인은 해먹이라는 앱을 갖고 있습니다. 해먹은 이미 100만명이 사용하던 음식 리뷰앱입니다. 사용자들은 해먹 앱에서 음식 리뷰를 올리는 것에 대한 보상으로 힌트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작성자가 실제로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두번째, 힌트멤버쉽입니다. 힌트멤버쉽은 힌트토큰으로 레스토랑 결제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해서 레스토랑, 공급자는 사용자가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힌트 유저들이 검증한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인으로 레스토랑을 결제도 가능하고,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힌트멤버쉽은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정가의 10-20%가격으로 레스토랑의 음식을 먹었습니다.

힌트체인은 실 사용처가 있는 꽤 괜찮은 코인입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힌트체인(Hint) 소개, 레스토랑을 코인으로 결제’

Comments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