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com # 코인으로 이자받기 (코인적금)

안녕하세요. 제이콥입니다.

저번에 크립토닷컴에 대해 간단히 소개했었습니다.

https://www.steemcoinpan.com/sct/@jacobyu/crypto-com

이번글에서는 크립토닷컴의 코인적금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코인적금이라고 이름붙여봤습니다. ㅋㅋ)

크립토닷컴은 사용자들에게 스테이블 코인, 유망한 코인, CRO (크립토닷컴이 발행하는 코인)을 임대를 받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에게 임대 수익을 돌려줍니다. 일주일에 1회씩 돌려주며, 스테이킹 기간에 따라 이자 비율이 정해집니다. 이자 비율은 각 코인마다 달라지며, MCO 스테이킹을 얼마나 했는지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크립토닷컴에 맡길 수 있는 코인은 아레 사진과 같습니다. 대표 코인들이죠.

여기서 재밌는걸 발견했는데, 스테이블코인을 임대하면 이자가 높다는 것입니다. 3개월 스테이킹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4프로, 리플은 3프로, BNB는 6프로입니다. 스테이블 코인들에 대해서는 연이율 10프로를 주고 있습니다.

크립토 닷컴이 지원하는 스테이블 코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USDT (Tether), USD Coin, Paxos Standard, TrueUSD, Dai 입니다.

예를 들어, MCO를 50스테이킹하고 USDT를 3개월 스테이킹하면 연 10프로 이자를 받습니다. 그리고 이자는 USDT로 매주 나옵니다.

아니! 스테이블코인을 맡기면서 은행 수익보다는 좋다고? 이거야 말로 안전하면서 수익이 높은 것 아닌가?

USDT 차트를 보겠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USDT는 1달러를 꾸준히 지켜온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맡긴 코인 가격이 떨어질 일은 아주 희박합니다.

위험부담은 크립토닷컴이 내돈을 갖고 튈 경우입니다. 얘네가 내 돈을 받고 튈 수 있을까? 이자는 제때 줄 수 있는가? 이것만 체크해보면됩니다.


그렇다면 크립토닷컴은 USDT를 받아서 어디에 쓰려는 걸까요?

사람들에게 USDT를 스테이킹 하도록 유도합니다. 그리고 그 USDT를 다시 코인들을 담보로 사람들에게 빌려줍니다. 즉, 은행이 예금받은 돈으로 대출서비스를 하는것입니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거래소도 운영중이고요. 스왑시스템도 운영합니다. 이곳저곳 코인들을 사용하고 있고, 거기서 수수료를 조금씩 떼고 있습니다.

회사로 보면 재무재표에서 순이익이 얼마인지 보고싶습니다. 확인해보고싶군요.

결론

제가 내린 결론은 이렇습니다.

크립토닷컴이 지속적으로 코인 적금과 대출 서비스를 계속해나갈거라고 믿는다면 USDT를 사서 맡겨볼만하다.

USDT를 산다는 것은 US달러를 사는것과 비슷하다. 원화로 갖고 있는것보다 달러고 갖고 있으면 환율이 유리할 때 팔 수도 있다. 거기다가 USDT를 크립토닷컴에 맡기면 연 10%이자를 일주일마다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꽤나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을 줍니다. 맡긴 코인이 떨어질 일은 거의 없습니다. 불안한걸 찾아본다면 크립토닷컴을 믿냐 안믿냐겠죠. 또, 스테이블코인이 경쟁에서 져서 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내용이 도움이됐나요? 크립토닷컴에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저를 추천인으로 해주세요.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추천인링크로 넘어갑니다. https://platinum.crypto.com/r/cfhpqb359e

이 이미지를 눌러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50MCO를 스테이킹 하시면 서로 50달러 가치의 MCO를 받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jacobyu.net/categories/암호화폐/크립토닷컴/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Crypto.com # 코인으로 이자받기 (코인적금)’

Comments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