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rave 소개 및 독서모임 소개, 회원모집

안녕하세요. 어제 engrave 업데이트 글을 읽었습니다. Engrave는 스팀기반의 블로깅 플랫폼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미쳤습니다!
https://steempeak.com/engrave/@engrave/huge-engrave-update-multiple-blogs-per-user-multiple-users-per-blog-and-more

  1. 한사람당 여러개 블로그 운영 가능

  2. 여러사람이 1개 블로그에 글 작성 가능

  3. 태그과 관련없이 카테고리 설정 가능

  4. 보이고 싶은 글만 보이게 하기 가능

  5. 예전에 작성한 글 import 가능

대박입니다.. 아직 아쉬운게 몇개 있는데, 이건 물어보려고요.

바로 기존에 있는것 블로그 말고, 하나 더 만들어봤습니다.

독서모임으로요.

20190925_082642.jpg


독서모임

이번에 독서글들을 모아보고 싶어서 아래의 블로그를 만들어봤습니다.

https://book.dblog.org

스팀잇 내에 book 태그로 해서, 독후감을 쓰는 분들이 꽤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anpigon, @glory7, @naha 님, 한분한분 제가 찾아봐야겠군요.

이 글들을 하나의 블로그에서 모아서 볼 수 있게 하면 좋을것 같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Engrave가 이걸 가능하게 했고요.
그래서, 이 블로그에 글을 쓰고싶은 분은 말씀해주세요.

저는 오프라인 독서모임을 하고 있는데, 한달에 1-2번 같이 읽을 책을 정하고요. 정한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2019년 1월부터 했는데, 벌써 9월이 됐군요. 총 12권쯤 읽었습니다.

같이 독서모임을 하는 친구들에게도, 이곳에서 같이 후기를 적어보자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굿굿!

결론

좀더 테스트해봐야겠지만, engrave가 맘에 듭니다.
블록체인 기반 블로그로서, 내 기록이 블록체인에 저장되는게 맘에 들고요. 또, 기존의 블로그들처럼 카테고리 분류할 수 있다는것, 내가 보여주고싶은 글을 보여줄 수 있게 한 것이 인상적이네요.

같이 독서일기를 쓰고, 독서모임 사이트에서 자신의 글을 보여주고 싶은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그 글들에는 제가 미약하지만 풀보팅해드리겠습니다.

사실 블로그라고 적었지만, 충분히 nitrous의 역할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


Originally posted on 독서모임. Steem blog powered by ENGRAVE.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Engrave 소개 및 독서모임 소개, 회원모집’

# book, jjm, kr, sct, zzan

Comments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