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swap 개발] 유동성 공급

현재 개발중인 swap 시스템에 대해 적어봅니다.
swap 시스템은 3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3가지는 토큰 교환, 유동성 공급, 유동성 인출입니다.

아래는 유동성 공급 ui입니다. 공급 풀에 두 토큰 (KRWP, SVC)을 입금하고 유동성 토큰(liquidity token)을 받습니다. 현재 Pool에는 496.617KRWP와 495.909SVC이 있습니다. 전 공급을 한 적이 없기 때문에 전체 풀에서 0%의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이 툴을 사용해서 pool에 토큰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10krwp와 9.985svc를 입금하면 이 풀의 지분을 의미하는 KPSVC라는 코인을 받습니다. 몇 개의 코인을 받냐면요.

받을 KPSVC = 현재 KPSVC의 총 개수* 입금한 krwp / pool의 krwp

124 * 10 / 496.617 = 2.496 KPSVC

2.497 KPSVC를 받습니다. 전체 pool 지분의 2.01%의 지부을 갖게되는 것입니다.

공급을 왜 해야하냐고요? 유동성 회수/인출에서 토큰을 공급하고, 스왑이 진행되면서 쌓이는 수수료 + 원금을 언제든지 가져갈 수있습니다. 유동성 인출(회수) 파트는 다음 글에서 적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sctswap 개발] 유동성 공급’

Comments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